본문 바로가기
📕자격증・외국어

비전공자 직장인, 11월 Afpk 시험에 도전합니다.

by Casey Choi 2021. 7. 23.

• Afpk가 무슨 자격증인고

재무설계에 대해 배우는 자격증. 은행권에서 많이 알아주며 금융권 취준을 위해 거의 컴활 수준으로 많이들 준비한다.

• 시험 자격요건

한국FPSB에서 정한 기관에서 교육을 수료해야 시험을 볼 자격이 주어집니다.

https://www.fpsbkorea.org/?mnu_usn=40

FPSB Korea

서울사이버대학교 금융보험학, 부동산학과 AFPK

www.fpsbkorea.org

여러 인강 사이트들이 있지만 그 중 H사 환급반을 택해, 11월 시험 합격을 목표로 달려보기로 했습니다.

비매품인 핵심요약집. 요약집인데도 500p가 넘었다😂


구매한 책들 인증
저걸 다 풀어야 해 ...? 🥲
갑자기 급 막막하지만 7월 말부터 준비하니까 4개월 동안 열심히 풀어봐야겠다.


모듈 1에서 100문제, 모듈 2에서 90문제가 출제되며 (객관식) 두 과목 모두 70점을 넘겨야 합격한다.
모듈 1의 과목은 재무설계개론&윤리, 은퇴설계, 부동산설계, 상속설계로 구성되며 모듈2는 보험설계, 투자설계, 세금설계 과목으로 구성된다.

참고로 특정 자격증을 따뒀다면 강의 수강의무가 면제된다. 예컨대 공인중개사 자격증을 땄다면 부동산설계 과목이 면제된다. 내 경우 투운사를 먼저 땄기 때문에 모듈 2 수강의무가 면제된다. 이 점 때문에, 만약 투자자산운용사와 AFPK를 둘 다 취득하고자 한다면 시간절약을 위해 투운사를 먼저 따는 것이 좋다.



교육 전 과정이 면제되는 경우도 있는데, 다음과 같이 전문 자격증 소유자여야 하거나 혹은 관련 석사 학위가 있어야 한다.


이 AFPK는 2년마다 10만원을 내고 갱신해야 한다. 마치 퉤익같구만 그러니 가능하면 취득 후 빡세게 준비해서 취뽀하는 게 좋다.

하 정말 이름값 오지네


아무튼 열심히 준비해 보겠습니다
격무부서에서 일하며 따는 게 쉽진 않겠지만 뭐 이럴 땐 코시국이 순기능도 있네요 나만 주말을 못 즐기는 박탈감 느끼는 게 아니니까요(쑻)
올해 말 합격수기를 쓸 수 있기를!

댓글


loading