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Finance Career Calendar

by Casey Choi 2021. 5. 28.

👉🏻네이버 캘린더를 활용하여 금융권 관련 채용/자격증시험/공모전 일정 등을 업로드합니다. 

👉🏻꾸준히 업데이트되는 일정을 받아 보고 싶다면 보라색 캘린더 구독버튼을 눌러 주십시오. (블로그를 구독하면 캘린더 일정 알림이 뜨지 않습니다. )

👉🏻나는 이 캘린더를 프린트해서 붙여놓고 싶다! 하시면 캘린더 일정 인쇄하기 (PC만 지원)

👉🏻네이버 서비스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, 구독과 일정 인쇄 모두 네이버 로그인이 필요합니다. 

 

 

더보기

1. 본문에서는 안타깝게도 Javascript 실행이 안 되는 모양이네요. 만약 자바스크립트를 활용해 코딩한 캘린더를 추가할 경우, 글 본문이 아니라 [스킨 편집]-html에서 사이드바나 글목록 리스트 하단부에 스크립트를 불러오는 방식으로 처리해야 하겠습니다. 

 

2. 구글 캘린더, 네이버 캘린더는 iframe 소스를 이용해 html로 간단히 붙여넣기가 가능합니다. 개인적으로는 구글보다 네이버 캘린더의 디자인이 더 마음에 드네요. 일정을 새로 추가하면 별다른 소스를 수정할 필요 없이 곧장 동기화된다는 게 큰 장점.

 

3. 카카오톡과 아이클라우드를 비롯해 캘린더 어플들은 .ics 형태의 파일로 내보내기가 지원됩니다. 이러한 .ics 파일을 웹페이지에 삽입하게끔 해주는 사이트를 찾았습니다. 

https://open-web-calendar.herokuapp.com/

여기서 기본값인 Germany_Holidays. ics URL을 지우고 원하는 .ics 파일의 링크를 삽입하면 됩니다. 그 다음 To embed the calendar~ 하단의 iframe 소스를 복사해서 원하는 곳에 붙여넣으면 끝. 추가적으로 css 편집도 가능한 듯. 다만 큰 문제점이 한국어 지원을 안 해주다 보니 일정을 한글로 쓰면 깨집니다.  일본어랑 중국어 지원도 해주는데 왜 Korean은 언어설정에 없냐

 


loading